전립선비대증으로 불편한 남성분들이 많죠. 저도 그중 한사람입니다. 동국제약에서 카리토포텐 이라는 약을 광고하는 것을 보고 직접 약국에가서 구매하고 현재 3개월 이상 복용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평상시 아무렇지 않다가 갑자기 소변이 마렵고, 잠자다가도 화장실을 몇번씩 가야하고 막상 화장실을 가도 소변이 시원하게 나오지 않아 참 불편한 배뇨 장애 입니다. 몇 달 괜찮은 것 같다가 얼마전부터 다시 증상이 좀 나빠지는 것 같은 시기에 카리토포텐 광고를 보고 구입해 보았습니다.
카리토포텐 구입 이유
전립선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기능식품은 쏘팔메토가 있습니다. 당연히 일정기간 복용해 보았으나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진 못했습니다. 반면 카리토포텐은 독일 및 유럽에서 전립선비대증에 효능 효과가 있다고 해서 입니다.
카리토포텐 가격
카리토포텐은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도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약국마다 가격은 다를 수 있는데, 제가 구입한 가격은 1달 복용이 가능한 60캡슐 1박스에 4만원에 구입하였습니다. (약국에 따라 4~5만원 정도 입니다)
카리토포텐 복용법
1일 2회 복용하는데, 구매한 약국 약사분 말씀으로는 식후 보다는 아침 저녁 식전 복용을 추천하였습니다. 제 경우 생활패턴 상 식전에 챙겨먹기는 어려워서 아침에 눈뜰때 1회, 밤에 잠들기 전에 1회 복용하고 있습니다.
카리토포텐 부작용
속쓰림이나 위통, 구토 등의 위장장애가 나타날 수 있고, 과량을 복용하면 강한 신경과민 반응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또 매우 드물게 가려움이나 발진, 얼굴부종, 호흡곤란 등이 나타날 수 있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1달 복용 후기
약을 먹기 시작한지 약 일주일 정도부터 갑작스럽게 소변이 마려운 증상과 야뇨 증상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일하거나 운전중에 갑가지 소변이 마려운 증상이 거의 사라졌고, 밤에는 잠들고 1~2회 화장실에 다녀와야 했는데, 복용 후에는 아침까지 괜찮거나 가끔 1회 정도로 줄었습니다.
3달 복용 후기 – UPDATE
지난 4월 부터 현재 7월 5일까지 매일 꾸준하게 복용하였습니다. 3개월 정도 복용 했으니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기간은 채운 것 같네요. 확실히 갑자기 소변이 마려운 증상은 사라졌습니다.
자주 화장실에 가는일도 없어 졌습니다. 다만 아직도 밤에 꼭 한번은 일어나서 화장실을 다녀와야 하는 것은 여전합니다.
예전에 병원에서 처방 받은 전문의약품을 복용했을 때는 야뇨 증상도 완전히 사라졌었던 것과 비교해보면 카리토포텐이 효능은 있으나 전문의약품 같은 강한(?)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정도로 결론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꾸준히 계속 복용 할 계획입니다.
쏘팔메토 카리토포텐 차이
카리토포텐을 알기 전에 쏘팔메토를 복용했던 제 경험과 비교해 보면 쏘팔메토도 야뇨증상에는 도움이 되었으나 빈뇨는 별 효과를 보지 못했었던 반면 카리토포텐이 조금 더 효과를 보이는 것 같습니다. 쏘팔메토는 식후에 먹는 다는 것 과 장기간 복용은 권장하지 않는 다는 점도 차이가 있습니다.
병원 처방 약과의 차이
배뇨장애가 좀 심할때 비뇨기과를 찾아가 각종 민망스러운 검사를 하고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을 섭취하면 가장 드라마틱한 개선 효과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일반의약품과 전문의약품은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수지검사부터 소변속도 검사등등 민망한 검사로 인해 다시 병원을 찾기 꺼려지게 만들게 되는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전립선 비대증 증상이 심해지는 것 같다면 가까운 비뇨기과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