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PN 해외 구매대행 판매자에게 필수인 이유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VPN 이라는 말을 한번쯤은 들어보았을 거에요. 일반인들이 사용할 일은 거의 없지만 해외 구매대행 판매를 하는 분들은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되죠.

전 VPN 전문가는 아니지만 이 글에서 VPN 이라는 것이 무엇이고,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이 어떤 용도로 활용 할 수 있는지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VPN이란?

Virtual Private Network를 줄여 VPN 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말로 풀어보면 가상으로 네트워크를 연결해주는 것이죠.

우리가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인터넷을 사용할때 고유의 IP 주소와 Mac 주소라는 것을 사용하는데 이것을 사용해서 상대방 서버에서는 내가 접속하는 국가나 지역 등도 확인할 수 있고 기록등도 남길 수 있습니다.

그런데 VPN을 사용하면 가상으로 IP주소와 Mac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안이나 익명성 등이 강화되고 접속 국가나 지역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vpn-network
vpn 구조

VPN 활용법

일반적인 인터넷 사용에는 굳이 VPN을 사용할 일이 거의 없습니다. 그럼 대체 어떤 일을 할때 VPN을 사용할까요? 제가 아는 수준에서는 다음과 같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차단된 국내외 사이트 접속

각 나라 또는 기업 정책에 따라 차단된 사이트 접속이 가능합니다. 예를들면 국내에서 접속을 막은 사이트들은 내 컴퓨터 주소를 해외 IP주소로 변경하면 접속이 가능합니다. 또 각 나라마다 외국에서 접속을 막는 사이트들이 일부 있습니다. 이런곳은 해당 국가의 IP주소로 들어가면 접속이 가능해 집니다.

해외 구매대행 판매자 활용

요즘 구매대행 사업을 하는 분들이 많죠? 해외 구매대행 판매자도 VPN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미국, 유럽, 일본 등에서 상품을 소싱할 때 사용합니다.

모든 브랜드가 그런것은 아니지만 일부 브랜드들은 한국 등 자국이 아닌 해외 IP에서 접속을 막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경우 한국에서는 상품 소싱이나 주문자체가 불가능하지만 VPN을 사용해 해당 국가 IP로 접속하면 회원가입부터 주문까지 가능해집니다.

좀 더, 예를들어 A라는 미국 브랜드와 도매 또는 리세일 계약을 해서 도매 셀러가 되었는데 한국 IP로 접속할때와 미국IP로 접속할때를 비교하면, 제품 가격이 미국 IP로 접속할때 더 저렴한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배송비 제외 순수 상품가격)

또 한국과 현지 아이피로 접속 했을 때 상품의 가격 뿐만 아니라 보이지 않던 메뉴나 할인 등의 정보도 다르게 적용되므로 해외구매대행 판매자는 VPN을 이용하고 해당국가 IP를 사용해서 접속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료 VPN 유료 VPN

VPN 서비스를 찾아보면 무료와 유료로 나뉘어 집니다. 간단하게 말해 한번 호기심에 사용해보려는 분들은 무료를 선택하고, 해외 구매대행이나 애드센스 등 업무적으로 사용하려면 유료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무료서비스는 오히려 보안에 취약하고, 인터넷 속도가 매우 느려져 속이 터집니다. 연결도 끊어지는 경우가 있죠. 반면 일정한 비용을 지불하는 유료서비스는 대부분 안정적이고 빠른 속도를 제공합니다.

VPN 추천

VPN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는 정말 많습니다. 가장 흔하게 볼수 있는 노드 부터 애드가드, 프로톤, 익스프레스, 서프샤크 등 수없이 많은 서비스가 있어서 오히려 선택장애가 오죠.

국내에서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는 서비스는 대부분 안정적이라고 보면 됩니다. 필자는 이중에서 서프샤크라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surfshark-vpn
surfshark vpn 화면

서프샤크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사무실 PC, 맥북, 노트북, 아이패드, 갤럭시탭, 스마트폰 등 여러기기에서 무제한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온가족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익스프레스나 프로톤은 기기 수량 제한이 있어요.

그리고 보안서비스가 좋음에도 속도가 빨라서 벌써 1년 이상 사용하고 있습니다.

서프샤크 VPN을 사용 해보려는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접속하고 유료 구독을 시작하면 +1개월 무료 기간 혜택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