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경우 매년 7월이 자동차 보험을 갱신하는 기간입니다. 아직 보험사를 선택하고 갱신 하기위해 가입을 하지 않았는데도 제 통장에 현금 혜택을 받았습니다.
자동차 보험 갱신 기간
자동차 보험 만료 1달 전부터 새로 자동차 보험 갱신 가입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 기간 중인 분들 만 셀프로 보험료를 계산해보고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료 계산하면 보험사에서 전화오는 것 아닌가?’ 걱정하는 분들이 계실텐데, 요즘은 예전처럼 보험료 계산한다고 다음날 전화오고 귀찮게 하지 않습니다. 그런 홍보 방식이 마이너스 이미지를 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참고로, 실제 보험 갱신 가입 후에 받는 주유권, 백화점 상품권 같은 혜택은 당연히 따로 받습니다. 여기에서는 보험 가입 전에 받을 수 있는 혜택과 방법을 설명드려요.
네이버페이 포인트 받기
갱신기간에 해당되는 분들은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14,000 ~ 21,000 원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 혜택 > 보험/금융 페이지로 접속 합니다.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삼성화재 다이렉트, KB손해보험 다이렉트 3곳의 보험사에서 내 자동차 보험료 계산만 해도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7천원 씩 바로 받습니다.
참고로 DB손해보험, 삼성화재, KB보험 중 1곳에 가입되어 있는 상태라면 가입한 곳을 제외한 두곳에서 갱신 보험료 계산을 하시면 됩니다. (이미 가입 상태의 고객에게는 지급하지 않습니다) 해당보험사가 아닌 분들은 3곳 모두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네이버에서 쇼핑할때 사용하거나,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토스 현금 받기
토스를 사용 하고 있다면 혜택을 또 받을 수 있습니다. 토스 전체메뉴 > 자동차 > 차 보험료 조회 메뉴로 들어갑니다.
토스에서는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캐롯 손해보험,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삼성화재 다이렉트 총 4개의 보험사에서 보험료 계산만 해도 토스 포인트 5,000원을 받습니다.
이미 네이버페이에서 보험료 조회를 했어도 중복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단, K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네이버 포인트와 중복 지급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K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네이버포인트가 필요하다면 네이버에서 보험료 계산을 하고, 현금으로 사용할 것이라면 토스에서 갱신 보험료 계산을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토스 포인트는 토스에서 바로 현금처럼 내 계좌로 계좌이체 할 수 있습니다. (토스 홈 > 자산 > 포인트 클릭)
혜택 받을 겸 갱신 보험료를 계산해보니, 동일한 조건으로 계산을 해도 보험사 마다 3~10만원 정도 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어 도움 되었고, 네이버페이에서 14,000원, 토스에서 10,000원을 받아 제 계좌로 이체하였습니다. 위에도 말씀드렸지만 가입하지 않고 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