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살펴본 우체국 택배 보내는 법 – 방문접수 편에서는 집에서 발송하는 방법을 살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지금 바로 택배를 보내야 하거나 여러개를 보낼때 창구 소포 접수 예약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창구 소포 접수? 여러개 보낼때 편한 방법
우체국에 직접 방문하는 경우 보내는 수량이 1개 정도로 적다면 직접 수기로 송장을 쓰고 박스에 붙여서 발송이 가능하지만, 여러건을 발송하는 경우라면 우체국에서 하나하나 손으로 송장을 작성하는 것은 매우 힘들고 오래걸리게 됩니다.
이 때, 우체국에 미리 배송정보를 보내면 보내려는 택배 물품을 가져다 놓기만 하면 번거롭지 않게 택배 발송이 가능합니다. 이 방법이 창구 소포 접수 입니다.
우체국 창구 소포 접수 예약 방법
- 우체국 회원가입
보내려는 물품이 소량인 경우 비회원 발송도 가능합니다. 물품이 여러개인 경우 회원가입을 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 입니다. PC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 창구소포 메뉴 이동
창구소포 예약은 상단 메뉴 > 방문접수 창구소포 메뉴에서 들어갑니다.
- 배송정보 입력
보내는 사람의 정보는 로그인 정보를 그대로 가져와(로그인 정보와 다르게 직접 수정도 가능) 자동입력이 됩니다.
발송하려는 택배의 크기, 무게, 내용물 정보를 넣어주고 받는 사람의 배송지 정보를 넣어줍니다. “받는 분 목록에 추가” 버튼을 누르면 1건이 완료되고 다음 물품의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여러개의 택배 발송 물품 정보를 입력했다면 가장 하단의 접수신청 버튼을 누르면 창구 소포 예약이 완료됩니다. (송장출력이 가능한 프린터가 있다면 접수목록에서 송장을 직접 뽑아서 물품에 붙여도 됩니다) - 우체국 방문
보내는 택배 물품과 함께 우체국으로 방문합니다. 우체국 창구에서 사전예약이라고 말씀드리면 보내는 사람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게 됩니다.
창구에서 송장을 모두 뽑아주면, 택배 물건에 맞게 송장을 붙여 주면 끝.
이제막 쇼핑몰을 시작하는 경우에는 이런 방식으로 우체국에서 발송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체국 택배 계약을 하려면 최소 수량이 일정량 이상이 되어야 하기에 계약을 하기전에는 이런 방식으로 택배를 예약하고 직접 가져가 발송하게 됩니다.
또 1건을 보내더라도 예약 없이 우체국에 방문해서 보낼때 보다 택배비 할인이 적용되므로 우체국 방문이 용이한 분들이라면 이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