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j

숙취 해소에 좋은 미나리 효능

 술 마신 다음날 복어탕에 미나리를 듬뿍 넣어 먹으면 속이 시원해지는 것을 느껴보셨을 거예요. 술을 깨게 하는 효과가 탁월하기 때문입니다. 몸에 좋아 녹즙으로도 많이 마시는 미나리 효능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나리 효능

미나리가 숙취 해소에 좋은 이유

술로 인한 주독은 열독과 습독이므로 숙취를 풀어주는 방법은 열을 내리고 땀을 나게 하거나 소변과 대변을 잘 보는 것입니다. 미나리는 우리나라가 원산지로 들이나 습지에서 자라는데 기본적으로 찬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술의 열독을 풀어주고 소변과 대변을 잘 나오게 하는 효능이 있으므로 술 마신 다음날 속을 시원하게 뚫어주는 것입니다.

술의 열독을 풀어주려면 간장을 해독해야 하는데, 미나리는 섭취 시 간장과 연계되어 주로 간장에 작용합니다. 그래서 얼굴이 붉고 눈이 붉거나 아플 때도 미나리를 먹으면 효과가 있습니다. 또 간 기능도 좋게 만들어주기에 간염으로 인한 황달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미나리의 약효?

앞서 말한 대로 찬 성질의 미나리는 위와 장, 폐의 열을 내려주는 약효가 있습니다. 기침, 가래, 눈이 붓거나 아픈 치아가 있을 때 약초로 사용됩니다. 이뇨 효과가 커서 소변이 잘 나오지 않거나, 뿌옇게 나올 때에도 좋고 부종치료에도 약효를 발휘합니다. 여성의 냉증에도 효과가 있고, 아이들의 열을 떨어트릴 때도 쓰이고 지혈효과도 있어 코피, 각혈, 토혈 등에도 사용됩니다.

 

미나리-썸네일
미나리 건강정보

 

성인병에도 좋을까?

미나리가 성인병에 직접적으로 작용하기보다는 피를 맑게 하고 간장을 튼튼하게 하므로 혈압과 콜레스테롤을 내려주는 효과로 이어지게 됩니다. 건강검진만 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는 단골처럼 등장합니다. 평소에 미나리로 이런저런 음식을 해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나리를 많이 먹으면 안 좋은 경우

무엇이든 사실 과하게 섭취하는 것은 부작용을 초래하기 마련입니다. 미나리의 경우 비장이나 위장이 약하거나 속이 찬 사람, 대변이 묽게 나오거나 설사하는 사람은 많이 섭취하기보다 적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정보

 

 

여성에게 좋은 쑥 효능 과 단점

 쑥은 북방 유목민족이 약으로 쓰던 것을 남하하면서 가져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로부터 몸이 찬 사람들이 추위를 타지 않고자 양기를 보충하고자 먹던 음식이 쑥이었고, 특히 여성들의

sjmom.net

 

 

노폐물 배설 촉진제 겸 해독제 팥 효능

 예부터 동짓날에는 팥죽을 쑤어 대문이나 장독대에 뿌려 액을 막고 잡귀를 쫓았다고 합니다. 너무 미신 같나요? 지금은 이런 풍습을 실제로 하지는 않지만 옛 조상님들의 지혜가 담겨 있다고

sjmom.net

 

 

염증과 숙취해소에 탁월한 녹두 효능 및 주의할점

 녹두는 경락을 두루 잘 통행시키고, 오장을 조화롭게 하며, 위장을 튼튼하게 하므로 입맛이 돌고 원기가 생겨나 컨디션이 한결 좋아지게 됩니다. 특히 염증성 질환이나 약물중독, 숙취해소에

sjmom.net

 

 

메밀 효능 과 여름철 건강 정보

여름철 시원하게 메밀국수, 메밀묵, 냉메밀 많이 드시지요? 어떤 분들은 자주 많이 드셔도 별 탈이 없는데 또 어떤 분들은 속이 더부룩하고 불편해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고깃집에서 고기 드시

sjmom.net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