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j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 베스트3

잘 먹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잘 배출하는 것입니다. 소장과 대장은 영양분을 흡수하고 나머지를 배출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이 바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입니다. 실제 체험을 바탕으로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베스트 3 제품을 알아보겠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란?

프로바이오틱스는 장에서 유산균 증식,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입니다. 단순히 변비만 해결해준다고 생각하시나요? 우리 몸속 장에는 유익균, 유해균, 중간 균이 함께 있는데 음식물을 섭취하고, 스트레스받고, 술 마시고 하다 보면 유해균이 점점 더 많이 늘어갑니다.

중간 균은 세력이 더 큰 쪽으로 변화할 수 있기 때문에 유해균보다 유익균이 더 많이 존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먹어줘야 합니다. 장 건강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은 실제로 드라마틱합니다. 

thumb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섭취 후 달라진 것들

1. 피부질환 개선

가장 드라마틱한 변화를 체험한 것은 피부질환 개선입니다. 아토피를 가지고 있던 제 딸아이에게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섭취하기 전과 후의 변화는 매우 컸습니다. 한약으로 체질을 바꾸려는 노력도 해보았고, 피부과에서 스테로이드 치료도 받아봤지만 가장 추천하고 싶은 것은 유산균이었습니다.

2. 변비 및 다이어트

대장 내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익한 균이 많아지면서 대장 활동이 활발해져서 변비 개선에도 톡톡한 효과를 보았습니다. 잘 나오다 보니(?) 다이어트 효과도 덤으로 따라오게 됩니다.

이외에도 정보들을 찾아보면 매우 많은 효능을 찾아볼 수 있는데, 제가 이 글에 작성한 두 가지는 실제로 제 가족이 섭취하고 눈으로 보일만큼 효과를 본 내용만 적은 것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고르는 팁

1. 균의 조합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마다 유산균의 조합이나 비율 등이 조금씩 다릅니다. 따라서 섭취 후에 얻고자 하는 효능이 따로 있다면 그에 맞는 유산균이 더 들어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전반적인 효능을 고루 보고자 할 때는 많은 종류의 유산균이 들어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지요.

  • 변비나 설사 관련 유익균 : L.rhamnosus, L.casei, L.plantarum B.lactis
  • 아토피 관련 유익균 : L.salivarius, L.rhamnosus, B.lactis, B.bifidum, L.lactis
  • 면역력 관련 유익균 : L.plantarum, B.circulans
  • 콜레스테롤 관련 유익균 : L.plantarum, E.faecium

 

적기도 읽기도 힘든 이름이지만 유산균 3 대장이라고 불리는 락토바실러스 살리바리우스(L.salivarius/아토피, 심혈관질환),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L.rhamnosus/아토피, 변비), 락토바실러스 카제이(L.casei/과민성 대장증후군, 변비) 이 3가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모두 함유하고 있는 제품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2. 균의 양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구입할 때 꼭 보아야 할 것은 '생균수'입니다. 식품의약품 안전처 기준에 따라 최소 100,000,000 CFU/g 이상을 함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숫자가 높을수록 많은 세균이 들어있다는 것인데,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는 최소 1억 이상이 들어있는 제품을 기준으로 삼고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 Best 3 + 키즈용

  1. 드시모데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상세 + 리뷰보기]
  2. 락토핏  [제품상세 + 리뷰보기]
  3. VSL#3  [제품상세 + 리뷰보기]
  4. 듀오락 키즈용 [제품상세 + 리뷰보기]
  5. 락피도 키즈용 [제품상세 + 리뷰보기]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섭취 시 꼭 알아야 할 것

1.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먹는 법

우리 몸에 소장이나 대장까지 도달하는 긴 여정을 잘 살아남고 도착할 수 있게 해 주는 것이 좋겠죠? 공복 또는 식후 바로 섭취하는 것을 삼가고 뜨거운 물보다는 찬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꾸준하게 3개월 이상 장기간 섭취하는 것이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2. 주의사항

만약 항생제를 섭취하는 경우에는 병용하여 섭취하면 효과를 감소시키게 되고, 면역억제제와 함께 복용하는 경우에는 감염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 섭취 후 복통, 설사 등 이상 증상이 발생하면 섭취를 중단하고 의사 상담이 필요합니다. (건강식품 이상 사례 신고: 1577-2488)

 

- 파트너스 활동으로 인해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