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j

부추를 먹으면 정말 정력에 도움이 될까? 부추 효능 정리

 부추는 우리 몸의 양기를 보충해주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정력제로도 그 효능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기운을 북돋아 주는 부추의 효능과 더불어 주의해야 할 사항까지 정리해보겠습니다.

 

부추는 정력에 도움이 되나?

 매운맛에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고, 어디에다 키워도 쑥쑥 잘 자라는 부추는 온신양의 효능이 있습니다. 온신양은 신장의 양기를 따뜻한 기운을 돋아준다는 것인데 신양은 호르몬을 의미하므로 성호르몬을 증가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추는 성욕이 떨어지거나 발기부전, 조루 등에 효과적인 훌륭한 정력제입니다.

 부추에는 황화 알릴 이 들어 있는데 알릴 성분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비타민 B1과 결합하여 알리티아민을 만드는데 이것이 피로를 풀어주고 활력을 증진시켜 줍니다. 이외에도 부추에는 셀레늄, 엽산, 베타카로틴, 마그네슘, 칼륨 등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겨울 그리고 봄에 제격인 부추

겨울에는 음기가 강하고 추운 날씨로 우리 몸의 양기가 부족한 상태가 됩니다. 부추는 양기를 보충해주고 허리와 무릎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겨울철 그리고 쉽게 피로해지는 봄에 잘 어울립니다.

여성에게도 좋은 부추

부추는 성별에 관계없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여성에게는 아랫배가 차고 생리통이 심한 경우에도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부추 자체로도 좋지만 부추의 씨를 구자(韭子)라고 하는데 양기를 돋아주는 효과가 부추보다도 훨씬 큽니다. 원래 '자(子)'자가 붙은 식물의 종자는 대부분 종족 보존을 위한 생식기능을 강하게 하고 노화를 방지해주는 효능도 있으니 여성에게도 참 좋은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부추 피해야 하는 경우는?

부추는 따뜻하고 열을 가지고 있어 많이 먹으면 우리 몸에 열이 오르게 됩니다. 체질적으로 몸에 열이 많고 더위를 많이 타는 사람은 적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 부스럼이나 종기, 눈병이 있을 때나 열병을 앓은 뒤에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덧붙여 급성 식중독이나 급성장염, 수인성 전염병 등을 앓은 뒤에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추-썸네일

곱창에 소주 한잔 하면서 부추 많이 드시나요? 술을 마시고 얼굴이 붉어지고 몸이 달아오른 상태에서 부추를 먹으면 열이 더욱 많아지게 되고 머리가 아프거나 눈이 충혈되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술은 열독인데 그중에서도 소주가 열이 강한 술입니다.

 

함께 읽으면 더 좋은 건강 음식 정보

여름철 즐겨먹는 메밀의 효능

애주가인 당신을 위한 녹두!

노폐물 배설 촉진제 팥

여성에게 특히 좋은 쑥의 효능

숙취해소에 좋은 미나리 효능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