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j

케일 효능

케일 효능

WHO도 추천하는 케일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적극 권장하는 채소중에 케일이 있습니다. 녹즙의 단골 메뉴이기도 한 케일은 우리몸에 정말 좋은 채소인데요, 오늘은 케일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케일은 과일과 맞먹을 정도로 비타민C가 풍부한데 시금치의 약 4.5배 함유되어 있고, 각종 미네랄은 물론 식이섬유가 풍부해 비만, 고혈압을 비롯한 성인병 치료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즙을 마시면 다른채소 한 광주리를 먹은 이상의 효력을 발휘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래서 케일을 체질개선의 챔피언이라고도 부릅니다.

 

케일

 

케일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항암효과가 뛰어나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특히 일반 과일에서는 찾을 수 없는 엽록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100g당 181㎎의 칼슘을 함유해 튼튼한 뼈를 형성하는데 좋고, 인체의 노화를 방지하고, 칼슘과 철분이 풍부하여 체액의 산성화를 막고 우리나라 성인 빈혈의 주된 원인인 철분 결핍성 빈혈에도 도움을 줍니다.

 

 

케일 효능을 제대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되도록 열을 가하지 않고 생으로 먹는 것이 좋으며, 조리를 하더라도 단시간에 빠르게 끝내는 정도가 좋습니다.

 

이렇게 드세요

대가 굵고 잎이 크고 넓은 것은 즙으로 만들어 먹는게 좋습니다. 케일만 갈아서 마셔도 좋지만 식품 궁합이 좋은 양배추도 함께 갈아 마시면 우리몸에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케일 즙은 위에 생긴 염증을 치료하여 건강한 위를 만들어주고, 우리 몸의 독성물질을 해독하는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어린잎 케일은 우리 밥상에 쌈으로 이용해 먹는것도 좋습니다. 고기요리를 먹을때 상추와 깻잎 등 즐겨 먹는 쌈채소에 곁들여도 좋고, 현미밥과 케일쌈 된장찌개의 궁합도 매우 좋습니다.

 

케일 즙

 

케일고르는 방법

유기농 케일을 보면 유난히 벌레 먹은 잎이 많은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병충해의 피해가 많은 채소가 바로 케일이기 때문인데 다른채소에 비해 농약을 많이 치기도 합니다. 너무 깨끗한 케일보다 벌레 먹은 잎이 있는 케일이 오히려 건강한 케일에 가깝다고 볼 수 있고. 농약 제거를 위해 흐르는 물에 여러번 깨끗하게 씻어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먹는 케일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