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j

감기에 좋은 천연 음식

감기에 좋은 천연 음식

감기는 4계절 내내 걸릴수 있는 흔한 질병입니다. 그만큼 많은 약들이 나오고 있고 전문의약품도 아닌것이 많아서 편의점에서 조차 쉽게 구입해서 복용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약이 아닌 감기에 좋은 천연 음식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무엿절임

무는 기침감기에 특히 효과가 있어서 오랜동안 민간요법으로 사용된 재료 입니다. 무를 적당히 썰어 무가 잠길만큼 물엿을 넣고 끓여준뒤 식혀줍니다. 유리병에 담아 하루가 지난 뒤부터 한숟가락씩 수시로 섭취하면 감기에 걸렸을때 좋습니다.

 

2. 파뿌리 달인 물

파뿌리의 흰 부부의 매운맛은 폐의 나쁜 기운을 발산시켜 감기로 인해 추위를 타거나 기침이 심할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파뿌리를 삶다가 들기름을 약간 넣고 조금더 끓여줍니다. 들기름의 칼슘과 철분 성분이 영양을 보충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기침에 좋은 파뿌리

파를 구입하면 파뿌리부터 잘라내 깨끗히 씻고 말려서 냉동실에 보관해두는 것이 좋고, 도라지나 은행 귤껍질 등과 함께 재료가 잠길만큼 물을 넉넉히 부어 푹 끓이면 효능이 더 좋아집니다. 만약 마시기에 쓰다고 느껴진다면 꿀을 조금 넣어 함께 섭취하는것도 좋습니다.

 

3. 도라지 달인 물

도라지의 사포닌 성분은 폐의 기운을 돋고 기관지 기능을 향상시켜 기침과 가래를 진정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컵 정도의 물에 도라지 4~8g정도를 넣어주고 중간불에서 30분정도 달여주면 됩니다. 감초를 넣으면 달콤한 맛이 베어들어 섭취가 훨씬 수월해 집니다. 목감기로 기침이나 가래가 심할때는 도라지와 은행을 함께 볶아 먹는 것도 좋습니다.

기침 가래에는 도라지 달인 물

 

4. 오미자차

오미자의 새콤한 맛은 식욕을 높여주고 피로를 풀어주는 동시에 기침과 천식증세를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 오미자는 끓이게 될 경우 신맛이 강해지게 되는데, 끓이지 말고 마른 오미자 70g 정도를 물 1.5리터에 담아 냉장고 안에서 하루밤 우려냅니다. 여기에 꿀을 조금 넣어주면 신맛을 없엘 수 있습니다.

피로회복 기침 천식에 좋은 오미자차

 

이번에는 감기 기침 가래에 좋은 천연 음식 활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날이 많이 쌀쌀해 졌네요~ 건강관리에 유의하셔야 겠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